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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PR Newswire)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로 재브랜딩

  • OUE 그룹, 지속가능한 수익과 가치 증가를 도모할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을 추가하는 변혁적 재브랜딩을 시행할 예정 
  • 이번 재브랜딩을 통해 힐튼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세계적인 판매·유통망을 이용 가능
  •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 싱가포르에서 대표적인 힐튼 호텔이자, 아시아태평양에서 가장 큰 힐튼 호텔이 될 전망
  • 코로나19로 인한 취약해진 운영 환경을 활용하고, 여행 부문의 신뢰가 회복되면 싱가포르의 하스피탈리티 부문도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함으로써, 2020년 2분기부터 주요 재단장 작업을 진행할 예정
  • 2022년에 호텔 재개장 예정

(싱가포르 2020년 3월 27일 PRNewswire=모던뉴스) OUE Limited("OUE")와 OUE Commercial Real Estate Investment Trust("OUE C-REIT")의 관리업체인 OUE Commercial REIT Management Pte. Ltd.("관리업체")가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검토 끝에 그룹의 랜드마크 호텔인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Mandarin Orchard Singapore)를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Hilton Singapore Orchard)'로 재브랜딩("재브랜딩 의식")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의 마스터 임차인인 OUE는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를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힐튼 호텔로 재브랜딩하고자 Conrad International Management Services (Singapore) Pte. Ltd.("힐튼")와 브랜딩 및 관리 계약(Branding and Management Agreement, "BAMA")을 체결했다.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는 BAMA 하에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힐튼 호텔이자 아시아태평양에서 가장 큰 힐튼 호텔)로 재개장하고, 힐튼의 브랜드 기준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힐튼은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를 개장한 후 이를 운영할 독점 권한을 갖게 된다.

지역 및 국제적인 회의, 포상 관광, 국제회의 및 전시(meetings, incentives, conference and exhibition, "MICE")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맞춘 새로운 식음료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새로운 회의 시설을 추가하는 자산 개선 작업도 기획한 상태다. 기획된 재단장 작업은 단계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하스피탈리티 산업이 당면한 현안을 활용해 2020년 2분기부터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재단장 작업은 2021년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재단장 기간 중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는 OUE 하스피탈리티 사업 하에 있는 호텔 관리업체인 메리터스 호텔 앤 리조트(Meritus Hotels & Resorts)의 관리를 받으며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2년 재개장하는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는 모든 설비를 갖춘 1,080개의 객실과 다섯 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선보인다. 이 중 한 곳에서는 온종일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는 세 개의 연회장을 포함해 총면적이 3,765㎡에 달하는 회의 및 행사 공간을 자랑한다.

OUE 부CEO Brian Riady는 "이번 재브린딩은 싱가포르의 견고한 관광사업 성장과 하스피탈리티 산업의 증가하는 경쟁 속에서 더 장기적으로 전략적인 입지를 재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에 힐튼이 제공하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세계적인 유통망 및 업계 굴지의 혁신을 이용할 흥미진진한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OUE C-REIT와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검토 끝에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의 재브랜딩이 싱가포르에서 50년 동안 우아한 아시아의 하스피탈리티로써 활약한 이 호텔의 유산에 어울리는 정점이라고 판단했다"라며 "이 새로운 장을 시작하면서, 고객에게는 힐튼 브랜드와 동일시되는 우수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사 직원들은 국제적인 호텔 체인에 합류함으로써 경력 성장과 발전을 위한 매우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OUT C-REIT CEO Tan Shu Lin은 "자사의 랜드마크 자산이 지닌 장기적인 가치를 굳게 확신하고 있다"라면서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급 Orchard Road 부문에서 최고의 호텔 중 하나라는 우리 호텔의 입지를 강화할 매력적인 기회를 얻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Tan 대표는 "호텔 내에 수입 창출 공간을 더 추가하고, 더 고급스러운 호텔로 재단장함으로써 자사의 선제적인 자산관리 접근법에 따라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라며 "현재 싱가포르의 하스피탈리티 부문이 당면한 상황은 한편으론 광범위한 개조 공사를 시행하기에 시기적절한 기회다. 재브랜딩된 호텔은 하스피탈리티 부문의 회복세를 이용 가능한 적기에 개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재브랜딩 의식의 근거

싱가포르의 고급 Orchard Road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지구 중심이라는 좋은 입지를 자랑하는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는 1971년에 개장했으며, 현재 OUE Hospitality Sub-Trust 산하의 OUE C-REIT 포트폴리오에 속한다. OUE와 OUE C-REIT는 재브랜딩 의식을 통해 이 호텔을 대폭 개선하고, OUE C-REIT 투자자를 위한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수익과 가치 증대를 도모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재브랜딩 의식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a) 힐튼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은 호텔의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을 향상시킨다.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를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로 재브랜딩함으로써, 힐튼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을 이용하며, Orchard Road에 위치한 다른 고급 호텔들과 나란히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힐튼 브랜드는 힐튼 포트폴리오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서 6개 대륙에서 570개가 넘는 호텔[1]을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2019년 50대 호텔 보고서(Hotels 50 2019 Report)에 따르면,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개별 호텔 브랜드라고 한다.

(b) 힐튼의 강력한 국제 유통망과 확립된 파트너십은 호텔의 기존 유통 및 마케팅 전략을 보완한다.

힐튼 브랜드의 주요 국제 고객 파이프라인과 국제적인 여행사와 구축한 파트너십을 통해 힐튼의 강력한 국제 유통망을 이용하고, 여가 및 기업 부문에서도 수익성이 더 높은 고급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여가 부문에서 지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재의 강점을 보완하며, 더불어 사업 믹스를 다각화하고, 수익, 유통 및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킨다.

(c) 확립된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직접 예약 사업을 촉진할 기회를 확보한다.

1,080개 객실을 보유한 호텔로 재개장하며, 아시아태평양 최대의 힐튼 호텔이 될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는 더 많은 직접 예약 사업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매우 성공적인 Hilton Honors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회원으로 고객 범위를 확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d) 싱가포르 하스피탈리티 부문에서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더 제대로 활용 가능한 입지를 구축한다.

싱가포르가 지역 및 국제 행사를 위한 아시아 최고의 MICE 관광지라는 프로필을 지속해서 향상 및 개선함에 따라,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는 재브랜딩 의식의 일환으로 추가된 새로운 회의 공간을 바탕으로 증가하는 MICE 행사 수요에 맞춤할 수 있는 입지를 제대로 구축할 전망이다. 싱가포르의 하스피탈리티 부문이 코로나19의 상황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겠지만, 상황이 제어되고 여행 신뢰도가 회복되면,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는 이번 재브랜딩 의식을 통해 하스피탈리티 부문의 회복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당국이 세계 최고의 사업, 여가 및 MICE 관광지로서 싱가포르의 매력을 배가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함에 따라, Orchard Road 쇼핑 지구의 활성화가 계획되고 있어, 이로 인해 활력이 증가하면 싱가포르 하스피탈리티 부문의 장기적인 전망도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책임 임차 계약(Master Lease Agreement, "MLA")

OUE Hospitality Sub-Trust의 신탁 관리사인 OUE와 관리업체 OUE C-REIT 간에 체결된 책임 임차 계약("MLA")에 따라, 이 호텔의 마스터 임차인은 OUE다. MLA 조건에 따라 책임 임차 기간은 우선 2013년 7월 25일부터 15년간 지속되며, 다음 15년에 대해 계약 갱신이 가능하다.

OUE Hospitality Sub-Trust(호텔 소유주)는 BAMA 체결에 따라 힐튼에 다음과 같이 약속했다. "MLA가 만료되거나 다른 이유로 종료될 경우., OUE Hospitality Sub-Trust가 BAMA 하에서 OUE의 의무에 따라 계열사를 지명한다(이에 실패할 경우 OUE Hospitality Sub-Trust가 그 역할을 맡는다)." 이 경우 관리업체는 상황과 시기가 적절할 때 적합한 방향을 결정하고 제안한다.

MLA의 핵심적인 상업 조건에는 변동이 발생하지 않는다. MLA 조건에 따라 OUE Hospitality Sub-Trust는 책임 임차에 의해 하방 보호를 받는다. 즉, MLA는 최소 연간 고정 임대료로 4천500만 싱가포르 달러를 규정하고 있어, OUE C-REIT 투자자들은 단계적인 재단장과 운영 증대 기간에도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OUE C-REIT가 받는 재정적 영향

OUE C-REIT는 재브랜딩 의식으로 약 9천만 싱가포르 달러에 달하는 자본 지출이 발생하고, 안정화 기준으로 약 10%의 투자 수익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UE C-REIT는 재단장 기간에 점진적으로 재브랜딩 작업 자금을 전액 지원하고자 기존 융자상품을 이용할 계획이다. 자본 지출이 단계적으로 발생해도 2020년 12월 31일 마감 회계 연도에 OUE C-REIT의 총 레버리지나 수익에는 재브랜딩 의식이 구체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전망이다.

추가 정보 문의:

OUE Limited
Adrian Tan
Senior Vice President,
Hospitality Asset Management
전화: +65 9618 5081
이메일: adriantan@oue.com.sg.

OUE Commercial REIT
Elaine Cheong
Senior Vice President, Investor Relations
전화: +65 6809 8704
이메일: elaine.cheong@ouect.com  

OUE Limited에 관한 추가 정보: www.oue.com.sg

OUE Commercial REIT에 관한 추가 정보: www.ouec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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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OUE Limi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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